청약일 1.12~13
환불일 1.15 (D+2)
상장일 1.21
희망 공모가 13200~17600
확정 공모가 19000원 (밴드 초과)
기관경쟁률 1425.3:1
의무보유확약 10.7%
유통가능물량 39.28%
청약한도 미래에셋대우 8300주
배정방식 비례배정 100%
공모가 19000원 * 832,000주 = 약 158억원 모집합니다.
공모가 19000원 기준 시가총액 약 1580억원입니다.
"당사는 누적 가입자 수 2,500만 명 이상을 확보한 캐시슬라이드 서비스를 필두로, 광고주와 플랫폼, 이용자 모두에게 혜택이 제공되는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을 개발·운영하고 있습니다.
2012년 9월 설립 이후 당사는 세계 최초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를 런칭하며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했으며 중국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냈습니다.
또한 B2B 제휴 포인트 네트워크 '애디슨 오퍼월', 모바일 포인트 콘텐츠 플랫폼 '캐시피드', 대국민 퀴즈라이브쇼 '더퀴즈라이브' 등 다양한서비스를 개발하여 다각화된 사업모델을 확보하면서 성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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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주모집 100%로 832,000주 공모합니다.
유사회사는 나스미디어, 이엠넷, 인크로스,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이들의 2020년 상반기 연환산 기준 실적을 적용하면 평균 PER 27.9배.
엔비티의 2022년 추정 순이익에 연 할인율 25%를 적용하여 현가를 계산하고,
유사회사의 평균 PER 27.9배를 적용하면 주당 평가가액은 22588원.
약 15.88% 할인되어 19000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이번 공모자금은 운영자금(해외추가 진출비, 연구개발비), 타법인증권 취득자금으로 사용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기술성장특례(사업모델기업)를 적용 받아 코스닥시장에 상장합니다.
기술성장특례(사업모델기업)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해서는 외부 전문평가기관(2개 기관)으로부터 사전에 사업모델평가를 받아야하며, 엔비티는 이크레더블과 나이스디앤비로부터 'KRX 사업평가등급 A, A'를 득하였습니다.
애디슨 오퍼월 매출액에서 네이버웹툰 向 매출액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8년 100.0%, 2019년 78.4%, 2020년 3분기 61.8%로 단일 고객사 중 가장 높은 비중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애디슨 오퍼월 총 매출액에서 네이버웹툰에 대한 매출액이 차지하는 비중은 감소하고 있는 추세인 것으로 보이나, 2020년 7월 출시된 네이버페이 오퍼월을 감안하였을 때 네이버에 대한 매출액의 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IPO 주식투자 - 고수익내는법' 이라는 책에서 나온 리스트입니다.
1. 우리사주 공모배정을 실시할 것 - YES
2. 우리사주 사전배정을 하지 않았을 것 - NO
3. 스톡옵션을 발행하여 잔량이 남아 있을 것 - NO
4. 상장 전전년도 대비 상장 전년도에 순이익이 역성장했을 것 - NO
5. 수요 예측 경쟁률이 400:1 이상일 것 - YES
6. 확정 공모가가 공모 밴드 상단을 초과했을 것 - YES
7. 의무보유 확약 신청 수량이 있을 것 - YES
8. 청약 경쟁률이 500:1 이상일 것 - ??
8번을 제외하고, 7점 만점에 4점...
자세한 내용 살펴볼게요.
1번, 우리사주조합에 10% 공모배정됩니다.
그 외 일반투자자 20%, 기관투자자 70% 배정됩니다.
2번, 우리사주조합에 공모배정분 외에 사전 배정분이 있습니다.
상장일 유통가능물량은 우리사주조합 0.36% + 벤처금융 18.26% + 전문투자자 1.18% + 개인주주 2.05% + 기타주주 8.44% + 공모주주 9.01% = 총 3,266,442주, 39.28%, 약 621억원 정도가 됩니다.
유통가능 구주물량이 30.27%로, 공모주주 물량 9.01% 보다 훨씬 많습니다.
3번, 스톡옵션 없습니다.
4번, 상장 전전년도인 2019년 대비 2020년 순이익은 순성장하였습니다.
공모가 산정시 적용된 2022년 추정 순이익에 연 할인율 25%를 적용하여 산출한 2020년 현가와 그 전년도인 2019년을 비교해도 순성장했습니다.
5번, 수요예측 경쟁률은 1425.3:1
6번, 공모가는 희망공모가 밴드를 초과하여 확정되었습니다.
희망공모가 밴드 상단인 17600원 초과 ~ 가격 미제시가 92.6%
상단인 17600원에 7.2%
하단인 13200원 미만으로 0.3% 있습니다.
확정공모가인 19000원 이상 ~ 가격 미제시가 91.4%
밴드 상단 17600원 초과 ~ 확정공모가 19000원 미만이 1.2%
밴드 상단인 17600원 이하 7.5% 있습니다.
7번, 의무보유확약 10.7% 있습니다.
캐시슬라이드로 잘 알려진 엔비티.
2021년 첫 공모주 청약입니다.
첫 공모주부터 수요예측 결과가 아주 좋네요.
수요예측 경쟁률은 1400:1을 넘겼고, 대부분 밴드 상단을 초과하여 가격 제시하였으며, 확약도 10%를 넘겼습니다.
IPO점수는 4점/7점으로 양호한 편입니다.
밴드 상단을 초과하여 확정되었으므로 할인율은 많이 줄어든 상황이구요.
미래 추정 순이익으로 공모가를 산정하였는데도 할인율이 15% 정도밖에 되질 않네요.
상장일 유통가능물량은 40% 가까이 되고, 구주물량이 공모주주 물량보다 훨씬 많습니다.
공모금액이 적은 편이고, 미래에셋대우 주관이라 일반 청약자 경쟁률도 아주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통가능물량이 부담스럽긴 하지만, 올해 첫 공모주이고, 수요예측 결과가 좋으므로 청약할 생각입니다.
올해도 작년의 공모주 불 흐름이 이어질지...
올해도 작년만큼만~~~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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