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디
청약일 3.2~3.3
환불일 3.5 (D+2)
상장일 3.12
희망 공모가 6800~7700
확정 공모가 8500원 (밴드 초과)
기관경쟁율 1270.7:1
의무보유확약 7.55%
유통가능물량 23%
청약한도 KB증권 36000주
"당사는 온라인광고대행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서 광고주를 대신하여 브랜드 관련 시장/소비자 조사, 광고운영 전략 수립, 온라인 광고물과 콘텐츠 기획/제작, 광고매체선택과 집행 계획 수립, 매체와의 광고계약 및 협상, 솔루션 기반 광고집행 데이터 분석, 캠페인 컨설팅 등을 통합(Full-Service)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대행 서비스의 근간이 되는 온라인광고 제품은 크게 검색광고(Search Ad, SA)와 디스플레이광고(Display Ad, DA)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신주모집 100%로 3,689,320주 공모합니다.
3. 공모가 산정
유사회사의 2019년 3분기 기준 최근 4개 분기 실적 적용 평균 PER 17.7배
2019년 3분기 기준 최근 4개 분기 합산 순이익에 PER 17.7배를 적용하면 주당평가가액은 9625원.
약 11.69% 할인되어 8500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4. 자금의 사용 목적
5. 기타 유의사항
디지털광고대행업은 진입장벽이 낮은 편에 속하구요.
대부분 1년을 초과하지 않는 단기 계약이라고 합니다.
광고대행사는 광고주와 매체사를 중계하는 과정에서 관행적으로 매체사에 광고료 지급보증을 제공합니다.
최근 3개년 대행미수금 현황도 참고하세요.
이베이코리아와 소송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IPO 주식 투자-고수익 내는 법> 의 방법으로 검증해봅니다.
출처 'IPO 주식투자 - 고수익내는법' 이라는 책에서 나온 리스트입니다.
1. 우리사주 공모배정을 실시할 것 - YES
2. 우리사주 사전배정을 하지 않았을 것 - YES
3. 스톡옵션을 발행하여 잔량이 남아 있을 것 - NO
4. 상장 전전년도 대비 상장 전년도에 순이익이 역성장했을 것 - NO
5. 수요 예측 경쟁률이 400:1 이상일 것 - YES
6. 확정 공모가가 공모 밴드 상단을 초과했을 것 - YES
7. 의무보유 확약 신청 수량이 있을 것 - YES
8. 청약 경쟁율이 500:1 이상일 것 - ??
8번을 제외하고, 7점 만점에 5점...
자세한 내용 살펴볼께요.
1번, 우리사주조합에 19.9% 공모배정 됩니다.
그 외 일반청약자 20%, 기관투자자 60.1% 배정됩니다.
2번, 우리사주조합은 공모배정분만 있고, 사전배정 없습니다.
상장일 유통가능 물량은 딱 공모주주 물량만!
2,955,000주, 23%, 222억 가량 됩니다.
3번, 행사 가능한 스톡옵션 없습니다.
4번, 상장 전전년도인 2018년 대비 전년도인 2019년 순이익은 순성장 했습니다. (2019년 3분기 실적을 연환산 하여 비교하였습니다.)
5번, 수요예측 경쟁율은 1270.7:1
6번, 공모가는 희망공모가 밴드를 초과하여 확정되었습니다.
확정공모가인 8500원 이상 가격제시가 95.2% 차지하네요.
8500원으로 적어낸 비율은 72.4% 입니다.
7번, 의무보유확약은 7.55% 있습니다.
수요예측 결과도 양호하고, IPO점수도 비교적 높습니다.
상장일 유통가능물량이 공모주주 뿐이구요.
최근 상장한 공모주는 구주 유통물량이 어마어마 했었죠ㅠㅠ
다만, 희망공모가 상단을 초과하여 공모가가 확정되서 할인율이 낮습니다.
그만큼 공모주 투자자들이 먹을 수익이 줄어들겠죠...
그래도 이정도면 충분히 청약할만한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만,,,
이 포스팅을 쓰고있는 현재 코스피는 1992...
코스피 2000 지키기가 이렇게 힘드나요...ㅠㅠ
미국S&P500은 전고점 대비 12% 하락했네요.
이번주에만 10% 이상 하락했습니다.
시장이 폭락하는 중에 공모주는 과연??
그래도 늘 그렇듯 좋은 결과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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